협회, '한국영상기자협회'로 명칭 변경
한국방송카메라기자협회는 지난 7 월 11일 운영위원회와 제1차 임시총 회를 갖고 협회의 명칭을‘ 한국영상기 자협회’로 변경하기로 만장일치로 의 결했다.
협회는 특허청 등록과 사업허가증 변경, 새 홈페이지 개정 등을 한 후, 오는 10월부터 협회 명칭을‘ 한국영 상기자협회’로 변경할 예정이다. 또 협회 명칭이 변경되는 동시에 기존에 사용한‘ 카메라기자’‘. 촬영기자’의 직 군을‘ 영상기자’로 통일할 예정이다.
한국영상기자협회 로고 공개
지난 23일부터 한국방송카메라기자협회 에서 한국영상기자협회로 명칭을 변경하면 서 새 로고를 공개했다. 이번 로고는 사전 에 몇 개의 안을 가지고 전국 운영위원회에 서 논의를 거쳐 확정했다. 또 협회의 상징 엠블렘은 각종 기념품 등을 제작할 때 사 용할 예정이다.
로고의 상징문양의 의미는 영상기자 본연 의 임무와 협회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업무 를 상징화한 것으로 전체적인 형상은 사람 의 눈을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하단부의 녹 색은 땅을, 상단부의 청색은 하늘, 중앙의 눈동자는 방송 카메라 렌즈를 각각 표현한 것으로‘ 세상의 모든 뉴스를 영상에 담다’ 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는 한국 영상기자로서 갖춰야 할 사회 적 의무와 언론보도의 책임을 강조한 것으 로 ‘진실과 균형 잡힌 공정보도’를 위해 노 력하는 한국영상기자협회의 철학인‘ 세상 의 진실을 알리는 정직한 보도의 눈’의 의 미를 담고 있다.
협회는 명칭이 변경됨에 따라 지난 전국 운영위원회 회의에서 결정한 각 부문의 명 칭도 변경했다. 협회보 명칭을‘ 영상기자’로 하고, 협회에서 주관하는 상의 명칭을‘ 이 달의 영상기자상’과‘ 한국영상기자상’, 직 종명은‘ 영상기자’로 하기로 했다.
협회는 조만간 각 회원사에 공문을 발송 해서 직종명의 변경을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