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영상공모전 대상, 대통령상 수여

by 안양수 posted Jul 11, 200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No Attached Image

세계평화 영상 페스티벌 국민영상공모전 대상, 대통령상 시상


“한국방송카메라기자협회의 역사에 기록될 의미 있는 행사와 문화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 


 세계평화 영상 페스티벌 국민영상공모전 시상식이 8월 6일 토요일, 오후 5시로 확정되었다. 장소는 임진각에 있는 세계평화공원이며, 행사는 시상식과 다과회, 그리고 공연 관람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이번 국민영상공모전의 대상에 대통령상이 수여된다는 것이다. 이는 한국방송카메라기자협회의 쾌거이며, 협회의 역사에 기록될 만한 의미 있는 일이 아닐 수 없다.  

 

 시상식은 8월 6일 5시부터 세계평화공원 메시지관에서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우수작 시상과 시사를 주요 내용으로 이루어진다. 이후 6시에는 야외에서 다과회가 있을 예정이며, 9시부터는 ‘계단 공연장’에서 진행될 마임 공연이나 ‘카페 안녕’에서 있을 재즈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날은 시상식과 문화 공연 외에도 다채로운 볼거리, 체험거리와 함께 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세계평화공원에서 장관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생명촛불파빌리온’이다. 이는 지구상의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부프로그램으로 도움이 필요한 세계의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촛불이 기부를 통해 켜지게 되며, 행사장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인터넷 시스템을 통한 점화도 가능하게 하였다. 기부금은 유니세프로 전달되며, ‘우리 모두의 아이들’을 위해 쓰여 진다.

 

 두 번째,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통일기원 돌무지’이다. 이는 기부자들의 통일에 대한 메시지를 기계장치를 통해 돌판에 새겨, 돌탑에 부착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통일의 염원을 담은 돌판이 돌무지에 쌓이게 되는 이 시스템 역시, 행사장 뿐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서도 기부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기부금은 북한의 어린이들을 위해 쓰여 질 계획이다.

 

 세 번째는 ‘카페 안녕’이다. 글로벌 카페 ‘안녕’은 세계 여러 민족의 우수한 문화를 접함으로써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나아가 다른 문화를 존중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공간이다.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내부를 세계 각국의 전통적 요소로 장식하고, 세계의 갖가지 식음료도 준비할 예정이다.

 

 이것뿐 아니라 ‘메세지전’과 ‘평화프린지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더없이 좋은 문화 체험 기회이다. 한국방송카메라기자협회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안양수 기자 soo17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