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오는 9월부터 '2020 영상보도 가이드라인' 교육 실시

by KVJA posted Jul 03,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협회, 오는 9월부터 '2020 영상보도 가이드라인' 교육 실시



(사진) 협회 영상보도가이드라인 교육.jpg

▲ 지난해 12월 10일과 11일 서울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영상기자, 영상 편집자 등 방송 관련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영상보도 가이드라인 교육'을 실시했다<사진>



 한국영상기자협회(이하 협회)는 한국전파진흥협회 후원으로 오는 9월부터 ‘2020 영상보도 가이드라인’ 교육을 전국 회원사 영상기자, 영상편집자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날로 인격권 보호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영상보도 가이드라인’의 이해도를 높이고 영상보도 기본 원칙·준칙 등에 대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들이다.


 교육 내용은 △방사능 지역 취재 △드론 취재 △청소년 범죄 등 최근 취재 현장에서 이슈가 됐던 사안들과 이 외에도 어린이, 청소년,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취재할 때 주의해야 할 점, 최근 법원 판례, 언론중재위원회 조정 사례, 지난 해부터 시행된 ‘형사사건 공개금지에 관한 규정’(법무부 훈령) 등이다.


 협회가 제정한 이달의영상기자상과 한국영상기자상의 심사는 <영상보도 가이드라인>의 기준을 엄격히 적용하고 있다.


 교육은 회원사 방문교육과 온라인교육 두 가지가 있으며 수도권과 지역권역별로 나누어서 실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방문교육이 어려운 회원사는 온라인교육을 협회에 신청하면 된다. 교육 대상자는 영상기자와 영상편집자 이외에 방송과 관련된 종사자들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 강사는 <영상보도 가이드라인> 집필진을 중심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정윤정 기자



Articles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