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9회 이달의 카메라기자상 심사평

by TVNEWS posted Jun 04,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제49회 이달의 카메라기자상 심사평

한국방송카메라기자협회 심사위원회(위원장 SBS 장준영)는 27일 협회 회의실에서 제49회 이달의 카메라기자상 심사를 진행했다.
수상작으로는 뉴스 부문에 <사라지는 바닷 속 풀등>MBC 이종혁 고헌주 기자 ,지역보도 부문에는 <세계적 멸종위기종 '해룡' 번식 첫 포착> KBS 윤대민 기자, 기획 부문에 '시사기획 창<탈북자 이은혜>를 취재한 KBS 김용모 조현관 기자가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5월 3일 오후 6시  유성 리베라호텔 에서 개최된다.
뉴스 부문 수상작 <사라지는 바닷 속 풀등>은 인천 대이작도 앞 바다 풀등에 대한 보도로 핼리캠을 적극 활용해 기존 보도영상의 한계를 뛰어 넘어 방대한 넓이와 기자의 스탠드업을 적절하게를 화면에 담았다.
심사위원들은 다양한 영상 기법을 시도한 것에 높은 점수를 주었다.
지역보도 부문 수상작<세계적 멸종위기종 '해룡' 번식 첫 포착>은 해룡의 인공번식이 임박했다는 소식을 접한 윤대민 기자가 단독으로 촬영에 성공했다. 윤 기자는 번식 전 과정을 촬영하기 위해 나흘 동안 포기하지 않고 기다렸다. 이 작품은 오랜 시간동안 인내와 노력으로 단독 촬영한 영상이 돋보인 작품이였다.
기획 부문 수상작 시사기획 창<탈북자 이은혜>는 3년 전부터 중국과 제3국을 오가며 탈북자들이 산악지대의 국경을 넘는 여정을 취재해 감동을 주었다.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만점을 받았지만 일부 재연 영상에 대해서는 아쉬움이 남았다는 심사위원들의 평가다.
이 날 심사는 SBS 장준영 부국장, MBC 홍우석 부장, KBS 고성준 팀장, YTN 이광래 부장, OBS 윤산 부장이 심사위원으로 참여 했다.
심사 전  이중우 회장은 이달의 카메라기자상 심사위원들에게 임명장 수여를 했다.

제49회 이달의 카메라기자상 수상자

시상식
일시 : 2013년 5월 3일(금) 오후 6시
장소 : 호텔리베라 유성

뉴스 부문
MBC 이종혁 고헌주 <사라지는 바닷 속 풀등...이유는?>

지역보도 부문
KBS 부산총국 윤대민 <세계적 멸종위기종 '해룡' 번식 첫 포착>

기획보도 부문
KBS 김용모 조현관 시사기획 창<탈북자 이은혜>


* 연말 한국방송카메라기자상 예선 자동진출 작품

뉴스부문
KBS 한규석 <석 달의 정진...겨울 수행 동안거 해제>

지역보도 부문
충주MBC 김병수 <60년 유기 인생>

기획보도부문
G1 박준우 <아람 영미 자매의 8일간의 특별한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