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전달자, 환경 감시의 첨병

by 조창현 posted Nov 22, 200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인쇄

No Attached Image

<한국방송카메라기자협회 창립 19주년 축하 메시지>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전달자, 환경 감시의 첨병

 한국방송카메라기자협회 창립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방송발전에 기여해 오신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협회가 단순한 친목단체가 아니라 보도영상의 건전한 발전, 나아가 방송문화를 한 단계 높이는 하나의 축으로서 역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매체 다채널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방송통신융합 미디어가 도입됨에 따라 개인의 방송참여는 물론이거니와 혼자만의 방송도 가능해졌습니다.

 그러다보니 영상물은 양적으로는 이제 범람의 수준으로까지 넘치고 있으나  대종을 이루는 것은 신변잡기식 오락물에 그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영상시대가 진전되고 있는 이러한 때일수록 언론으로서 정확성과 신뢰성을 담보하는 전문 카메라 기자들의 역할이 더없이 중요하다고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전달자, 환경감시의 첨병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여러분이 서 계신 그 곳이 바로 역사의 현장임을 명심하시고 강직한 사관의 자세로 역사의 매 순간을 기록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디지털 전환이나 방송통신융합이 한창 논의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환경은 여러분이 그간 익히고 경험했던 모든 것들을 바꾸도록 요구할 것입니다. 그러나 방송카메라기자로서, 언론인으로서의 사명감과 초심을 잊지 않고 미래에 능동적으로 대처한다면 외형뿐 아니라 내용에서도 디지털 방송시대, 방통융합시대를 선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시 한번 한국방송카메라기자협회 창립 19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회의 발전과 여러분 개개인의 성취를 기원합니다.  

방송위원회 위원장 조창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