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수첩’ 제작진 4명 체포

by TVNEWS posted Apr 29,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인쇄 수정 삭제


방송인총연합회 등 강력 반발

28일 MBC <PD수첩> ‘한미 쇠고기 협상 재조명’ 방영

검찰이 미국산 쇠고기 광우병 위험성 보도 사건과 관련해 조능희 전 책임PD와 김은희 작가 등 MBC PD수첩 제작진 4명을 체포한 소식을 듣고 방송인총연합회와 방송4사구성작가협의회 등이 크게 반발하고 나섰다. 이들 단체는 28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언론탄압 중단과 PD수첩 제작진의 석방을 강하게 요구했다.

검찰은 이날 새벽 0시께 조능희 전 CP와 김은희 작가, 이연희 리서처를, 새벽 2시께 송일준 PD를 각각 자택 인근에서 체포했다. 이로써 검찰은 이춘근, 김보슬 PD 체포에 이어 '쇠고기, 과연 광우병에서 안전한가' 편을 만든 <PD수첩> 제작진 전원을 체포한 것이다.

한편, <PD수첩>은 오는 28일 “한미 쇠고기 협상, 그 후 1년 간의 풍경”이라는 제목으로 미국산 쇠고기 부실 협상을 다시 조명하고 그 이후의 파장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MBC는 28일 방영될 <PD수첩>에서 지난 4월 캐나다가 한국 정부를 세계무역기구(WTO)에 제소하고 한국이 미국산 쇠고기를 수입한 지 1년이 지나도록 일본과 대만이 각각 20개월 미만, 30개월 미만 쇠고기 수입 기준을 고집하고 있는 것을 들어 한국정부가 내세우는 국제수역기구(OIE) 권고 기준의 허구성을 들여다보고자 한다고 밝혔다.

안양수 기자 soo17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