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정당한 취재활동을 파파라치라고 폄하한
민주당에 공식적인 사과를 요구한다.
본 협회는 지난 28일 민주당 논평과 관련하여 기자의 정당한 취재 활동을 파파라치라고 폄하하는 발언에 대해 도저히 묵과 할 수 없어 입장을 피력한다.
우리는 민주당이 공당으로서 국민의 알권리를 위해 취재에 임하는 기자들에게 원색적이고 무책임한 발언을 한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하는 바이며 공식적인 사과를 요구한다.
우리는 민주당이 KBS 수신료 인상안 관련 KBS의 취재에 대해 파파라치 같은 취재 행태라고 주장하고 원내대표의 인터뷰를 청해 놓고 취재를 위해 기다리던 기자에게 CCTV를 설치 한 것처럼 감시했다는 발언에 실소를 금할 수 없다.
우리는 민주당 당직자가 취재 중이던 카메라기자를 막고 밀치며 취재를 방해한 사실을 인지하고 있으며 기자가 취재를 위해 질문을 하는 것은 삼척동자도 알고 있는 당연한 취재 방법이다.
민주당이 언론의 기본도 망각하고 자신들의 입장만을 주장하는 처사에 심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본 협회는 국민의 대표인 제 1 야당 민주당에 대해 진실을 호도하지 말고 스스로 자중해
국민들이 납득 할 수 있도록 공식적인 사과를 촉구하는 바이다.
2011. 07. 01
한 국 방 송 카 메 라 기 자 협 회
KBS분회, SBS분회, YTN분회, MBN분회, 아리랑국제방송분회, EBS분회, OBS분회, CBS분회
CJB분회, JTV분회, TJB분회, UBC분회, GTB분회, KBC분회, KNN분회, JIBS분회